금융소비자보호체계

한국투자캐피탈은 금융소비자보호규정, 민원처리 절차, 상품개발 및 판매과정에서의 소비자보호 등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구축하여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금융소비자보호 체계

한국투자캐피탈 개요
금융소비자보호규정 - 금융소비자보호 조직
- 금융상품 기획·개발과정의 금융소비자보호
- 금융상품 판매 과정의 금융소비자보호
- 금융상품 판매 이후의 금융소비자보호
- 금융상품 정보제공 강화를 통한 금융소비자보호
민원처리 절차 - 민원접수 방법:전화(준법감시부 ☎02)2055-4575), 우편, 방문 등
- 민원처리 절차:민원접수→민원처리→민원회신
* 민원처리는 접수일로부터 14영업일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.
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- 상품개발시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에게 불리한 사항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통한 점검
- 금융소비자보호 총괄부서와 사전협의 실시
상품판매규정의 소비자보호 - 금융상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제공을 통한 불완전판매 방지
- 금융상품 종류/성격 등 주요내용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
- 우월적 지위를 남용하거나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행위 금지

금융소비자보호 조직

조직도.

한국투자캐피탈 개요
금융소비자보호 협의회 대표이사 주관 하에 금융소비자보호 이슈를 전사적인 시각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
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하는 독립적인 지위의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를 지정하여
운영하고 있습니다.
금융소비자보호 총괄부서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금융소비자보호업무를 수행할 금융소비자보호 총괄부서를 대표이사
직속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